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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모각코][Unity/유니티]0714 TIL_플랫포머 게임만들기(3)_ 적 AI 구현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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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모각코][Unity/유니티]0714 TIL_플랫포머 게임만들기(3)_ 적 AI 구현

어둠의 그림자 2021. 7. 15. 18:01

적AI 구현

Enemy 역할을 하는 스프라이트에 1. 따로 조작을 하지않아도 양옆으로 움직이며, 2.자연스럽게 방향에따라 flip되고 3.필드에서 벗어나 중력의 영향으로 게임화면 밖으로 사라지지 않게 기능을 구현해보려 한다.

<결과화면>

1) 기본적인 움직임은 아래 코드로 설정해주었다.

x좌표인 nextMove는 -1~2사이의 값을 랜덤으로 받게 했으며, 이부분은 따로 함수로 빼서 Invoke로 1초마다 호출해주어 좌표를 바꿔주었다.

2) x좌표에 따라 flip해주기

3)필드에서 떨어지지않게 설정

raycast를 활용해서 경계에 다다랐을때 x좌표에 -1을 곱해줘서 방향을 틀도록 설정해주었다.

 

<다음회차에 추가/수정할기능>

1. enemy 스프라이트랑 충돌시 피격기능 구체화_뒤로 밀려나는거 구현

2. 공격기능 추가

3. 배경 UI수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