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노션
- button onclick
- 유니티
- notion
- 노션관계형
- 깃허브 #깃명령어
- 갤럭지버즈+
- animatorcontroller
- 마이크작동안됨
- button
- 노션활용
- 블루투스마이크
- 깃허브오류
- 노션꿀팁
- JSX
- 1인 게임개발
- 노션으로 가계부쓰기
- React
- RPG게임
- unrelated histories
- 깃허브
- 노션가계부
- 깃허브 커밋
- flutter오류#flutter#flutter초기세팅
- unity
- props
- 커밋
- 마이크작동
- Relation
- Today
- Total
광산김가네
[모각코][Unity/유니티]0707 TIL_플랫포머 게임만들기(1) 본문
앞으로 5회차동안 유니티를 활용한 플랫포머 게임을 만들어보겠다
전체적인 캐릭터,배경및 기능은 메이플스토리를 참고했다
1. 기본설정(2d collider, rigidbody2d)
1-a) 기본 물리설정
중력을 설정해주기위해 rigidbody2d 컴포넌트를 추가해준다
+body type을 dynamic으로 설정
1-b) 물체간의 경계 설정
2d collider 이용(여러가지 타입이있는데 현재는 box로만 사용중.. <- 나중에 물체선에 맞게 설정해보기)
1-c) 물체들 png파일 삽입하기
sprite renderer <- sprite에 파일 드래그앤 드랍
++https://www.spriters-resource.com/
2. 이동 구현하기+애니메이션
2-a) 아래의 코드를 player에 삽입
(+c#파일과 삽입하는 컴포넌트 이름이 같아야함)
수평이동 키(<- ->)를 사용할수있게 해주었고 그에따라서 좌우로 이동할수있게해주었다.
2-b) 캐릭터가 좌우로 움직일때 변화를 주기위해 flipX값 활용(원래는 -1로 설정해야하는데 갖고있는 png 파일을 flipX로 뒤집어서 사용하고있어서 1로 설정)
2-c)애니메이션 적용
2-c-1)sprites slice
모드를 multiple로 수정하고 sprite editor에 들어간다
automatic 모드로 하면 대부분 잘리긴하는데, 안잘리면 셀개수혹은 크기로 자를수있다
2-c-2) .anim 파일 만들기
각각의 파일을 ctrl키로 한꺼번에 같이 선택하고 player에 드래그앤 드랍하면 자동으로 생성된다.
2-c-3)애니메이션 적용
이런식으로 애니메이션 사이에 transition을 만들어주고, transition 설정에서 parameter condition을 체크해준다
코드내에서 이런식으로 SetBool을 활용하여 설정
++)anim
TIL 한줄정리)애니메이션 구현+캐릭터 이동설정까지 구현완료!
다음회차에는 점프, 전체적인 필드구성및 메인카메라조작에 초점을 맞춰서 공부해 볼 예정이다.
'TIL(Today I Learn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모각코][Unity/유니티]0804TIL_기본맵 구성_player,land 스프라이트 설정(2d 탑뷰) (0) | 2021.08.06 |
---|---|
[모각코][Unity/유니티]0728TIL_1인 개발 게임(1)_게임 기획하기(게임장르, 지향성 정하기) (0) | 2021.07.30 |
[모각코][Unity/유니티]0717 TIL_플랫포머 게임만들기(4)_ 공격 및 적 피격기능 구현 (0) | 2021.07.19 |
[모각코][Unity/유니티]0714 TIL_플랫포머 게임만들기(3)_ 적 AI 구현 (0) | 2021.07.15 |
[모각코][Unity/유니티]0710 TIL_플랫포머 게임만들기(2)_점프,피격,메인카메라 (0) | 2021.07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