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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산김가네
[모각코][Unity/유니티]0731TIL_게임 시나리오 구상및 설계 본문
1. 게임 시나리오 구상_ 컨셉, 게임진행방식,세부적 설정
1-1) 전체적 게임 컨셉
:생존게임
저번 회차에서 rpg게임, 그리고 그중에서 스타듀밸리와 같이 모험(맵)에 초점을 둔 게임이라고 까지 정했었다.
컨셉을 정하기 앞서서 어떤 컨셉으로 할지 고민을 많이했었다.
앞서 정한 틀에 맞는 컨셉으로는 농장형게임(ex 레알팜,에브리타운),생존게임(ex 무인도에서 탈출하기, saga of survival), 육성게임(심즈, 동물의숲)정도가 있다.
이중 생존게임을 선택하게되었다.
그 이유로는 앞서 6회차동안 클론코딩을 통해 학습한 기능(ex 적 피격)들을 접목시킬수있었고 가장 흥미가 많이가서 선택하게 되었다.
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pacific.wildlands&hl=ko&gl=US
Stormfall: Saga of Survival - Google Play 앱
사냥하고, 제작하고, 생존하라. 검과 마법의 세계로 모험을 떠나세요.
play.google.com
해당 게임을 많이 참고하였다
1-2) 게임 진행방식(게임 시나리오)
전체적 스토리
왕국에서 추방당한 주인공(플레이어)이 맵을 점차 확장시켜나가는
게임 진행방식
[초반 설정(튜토리얼)]
게임스타트 -> 인트로영상 재생(왕국에서 쫓겨나서 ~스토리 설명)-> 기본맵 및 튜토리얼진행(조작키및 스토리진행)
[게임 전체적 진행]
- 맵을 확장해 나가는것이 게임의 지향성
위의 사진에서 화살표 부분(4군데중 아무곳이나)를 누르면 플레이어가 이동할수잇는 다른 영토가 뜸
지도에서 표시된바와 같이, 다른영토에서 자원을 채집해서 플레이어의 레벨을 높이고, 기본맵의 크기나 코스튬을 하면서 진행됨.
게임 제공기능
- 채집 : 주변 스프라이트를 조작키로 누르면 아이템을 얻을수있음
- 공격(사냥): 적 스프라이트를 피격하면 아이템이 나옴
- 아이템 줍기
- 맵 꾸미기 : 플레이어가 원하는 배치를 할수있음
- 다른맵으로의 이동
1-3) 세부적 설정
- 플레이 시점
3인칭 쿼터뷰
- 게임 기능(플레이어가 할수있는 기능)
- 아이템 수집(줍기)
- 채집(필드에 있는 나무,풀,열매등에서 아이템을 얻을수있다)
- 공격(필드에 있는 몬스터)
- 맵 설정(플레이어가 맵을 꾸밀수있다)
- UI 디자인
스타듀밸리 png 스프라이트 참고 및 자체제작
<스타듀밸리 png 참고사이트>
https://www.spriters-resource.com/pc_computer/stardewvalley/
<도트 디자인 사이트>
<다음회차 목표>
기본맵(화면)제작
- 플레이어 스프라이트 제작(이동 기능 + 걷기 애니메이션 추가)
- 맵 UI 제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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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능하면
- 튜토리얼 화면 구성